-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캠페인 전개 및 불법 주·정차 집중 점검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시는 신제주초등학교와 도련초등학교에서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보행 수칙 지키기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점검 활동을 전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제주시 안전모니터봉사단과 제주시 공직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어린이들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횡단보도 이용 시 ‘서고-보고-걷고’ 보행 수칙 지키기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했고, 캠페인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알콤솜과 구급밴드가 담긴 홍보물도 함께 배부했다.

그리고, 초등학교 두 곳에 단속 차량 2대를 배치해 운전자들의 시야를 가려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불법 주·정차의 단속을 강화하기 위한 점검 활동도 진행했다.

이에 김형태 안전교통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하는 요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예방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제주시가 조성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