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교육혁신본부는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입학성적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학생 기숙형 대학(JNU-HRC)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2일 1기 선발자 17명을 대상으로 교양강의동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JNU-HRC 프로그램은 우수 신입생 유치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미래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JNU-HRC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등록금, 생활관비(기숙사) 지원 및 학습활동지원비를 보조받게 된다.

또 외국어, 예․체능 및 창의적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한 JNU-HRC만의 특화된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다문화적 사고 능력 함양을 위해 일정기간 해외 연수과정을 이수한다.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JNU-HRC 프로그램 소개, 향후 JNU-HRC운영 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송석언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학 4년의 공부가 인생 80~90년을 좌우한다”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다양한 JNU-HRC에 참여해 창의 융․복합적 사고를 가진 학생으로 성장, 제주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