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시소통협력센터(센터장 민복기)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는 이번 챌린지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나인투원 일레클 배지훈 대표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 2020년 12월 행정안전부와 교육부 주최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사고 예방과 어린이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전문화 정책을 위해 전개 중인 공익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민복기 센터장은 “이번 챌린지의 참여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에 대한 스스로의 다짐과 실천의 계기가 될 것 같다”라고 말하며,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한 관심을 시작으로 소통협력공간 내 조성될 아동 놀이 및 돌봄 공간을 연계·활용하여, 주민 주도의 아동 권리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아울러 다음 주자로 제주시 원도심 내에 있는 김영수어린이도서관을 지목했다.

한편, 제주시소통협력공간은 행정안전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사업에 2019년 제주시가 선정되면서 추진하는 사회혁신 사업이며, 현재 제주시 관덕로 44(일도일동)에 리모델링 진행 중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