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테크노파크, 아이큐어-한국구독경제서비스와 협약체결

- 아이큐어 최영권 대표, 배우 박해미씨 등 참석해 협력 약속

- 용암해수 활용제품 개발, 온라인마케팅 통해 국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일간제주

코스닥에 상장된 바이오제약기업 아이큐어(주)와 제주테크노파크가 제주 용암해수 활용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와 아이큐어㈜(대표 최영권, i-cure), 한국구독경제서비스㈜(KSES)는 어제(19일) 제주벤처마루 9층 회의실에서 ‘제주 용암해수 활용제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아이큐어㈜는 세계적 수준의 관련 기술을 보유해 첨단 신제형 의약품과 화장품 등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제약기업이다. 한국구독경제서비스는 아이큐어㈜의 자회사로 온라인 통합 구독 플랫폼 개발사로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두 기업 모두 최영권 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테크노파크와 아이큐어, 한국구독경제서비스는 제주 용암해수를 원천자원으로 활용하여 신제품 연구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장비 등 인프라 협력, 인적 교류,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지역 향토자원 활용 공동연구 및 사업 발굴, 현재 구축된 연구생산 장비를 활용한 제품 연구과 생산, 제주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구축 운영 지원,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기술과 인력 교류, 벤치마킹을 비롯해 용암해수를 제주의 신성장 산업으로 발돋움시켜나가는데 전방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아이큐어는 JTP 용암해수센터와 기술 제휴를 바탕으로 천연 칼슘, 마그네슘 등의 유용 미네랄과 영양염류가 풍부한 용암해수의 기능적 장점을 살려 식품, 음료, 화장품 등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구독경제서비스의 경우 지역 우수기업과 제품들에 대한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해 제주TV 온라인 플렛폼 구축 운영, 현재 운영중인 ‘모두의구독’ 앱을 통한 다국어 콘텐츠 제작과 국내외 서비스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태성길 제주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협약을 기회로 제주 용암해수가 지닌 엄청난 가치가 널리 알려지고, 용암해수를 활용한 제주 산업과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전기를 마련하여 지역경제 파급효과도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권 아이큐어·한국구독경제서비스 대표는 “제주라는 청정 브랜드와 용암해수라는 독특한 자원을 아이큐어의 R&D 및 마케팅 인프라에 녹여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제주테크노파크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아이큐어·한국구독경제서비스와 밀접한 협력관계로 알려진 배우 박해미씨가 참석해 협약을 축하하고 제주 용암해수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