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default_setNet1_2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성료

기사승인 2021.03.03  21:42:33

ad35

공유
default_news_ad1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유희동, 이하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월 28일, 도시재생상생모루 2층 교육마당에서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20일부터 28일까지 2주(9강, 18시간)에 걸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위한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제주시 용담1동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주민 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 과정을 통해 지역 내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도시재생사업을 교육생들이 스스로 계획하여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전체 9강(18시간) 교육과정 중 80% 이상 수강한 1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주민주도의 자생적 재생기반 구축을 마련하고 도시재생 저변의 확대를 위한 도시재생 특강, 도시재생사업 추진 공유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하는 도시재생현장답사, 전문가와 함께 팀을 이루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단위사업을 계획해보는 워크숍 과정으로 진행하여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유희동 센터장은 “지역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시민 거버넌스가 중요하다. 오늘과 같이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하는 경험이 중요하다. 수료생들이 배우고 느낀 점을 주변 분들과 공유하고 활용해서 지역 도시재생사업 추진과정에서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간제주 news@ilganjeju.com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