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default_setNet1_2

제주관광대학교, K-MOVE스쿨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1.01.26  16:25:02

ad35

공유
default_news_ad1
   
▲ ⓒ일간제주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2019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에서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102개 운영기관 및 21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됐으며 7개 평가영역 19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 결과로 제주관광대학교가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부지원금 증액 등 일반 K-MOVE 과정과 차별화되는 우대를 받게 된다.

‘K-MOVE 스쿨 해외취업 연수과정’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직무역량과 어학능력 향상의 해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수 수료 후 해당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주관광대학교는 2015년부터 K-MOVE스쿨 호주, 일본, 뉴질랜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55명의 참여인원 중 지금까지 50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하여 K-MOVE스쿨 지원자의 91%가 해외취업에 성공했다.

제주관광대 장예선 산학협력단장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예비자과정 GLOBAL-STAR 프로그램과 K-MOVE스쿨, 제주특별자치도 지원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인턴사업과 연계한 기업요구 맞춤형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할 것”이며 “해외 언어와 문화는 물론, 적극적인 현장 실무 교육으로 연수생 전원이 해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는 코로나19로 해외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호주 RPL 자격취득 과정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해외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

일간제주 news@ilganjeju.com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