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여름 성수기에 발생 가능한 각종 연안사고에 대비하여 제주해양경찰서 교육훈련지원팀을 주관으로 하여 파출소 현장 직원을 대상으로 구조·안전 중심의 실전 능력 향상을 위한 상황별 역량강화 훈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26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제주 해양 레저관광객의 안전을 위하여 서핑 표류객, 해안가 익수자 발생 등 각종 상황에 대비하는 가상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파출소 현장 직원을 소집하여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사고 현장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일간제주

이번 교육·훈련의 주안점은 △해상 표류객(서핑, 해수욕) 구조 방법 △장비 개선으로 인한 구조 체계 안정화 △여름철 범죄 대비 초동 수사교육을 시행하여 해경파출소 경찰관들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고민관 제주해양경찰서장은 “여름 성수기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실전과 같은 교육·훈련을 실시하여 안전한 제주해양 레저문화를 조성하고, 전문성을 확보해 더욱 더 신뢰받는 해양경찰의 모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