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4
default_setNet1_2

고경실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수 있는 ‘창업촉진법’ 추진해 나갈 터!!”

기사승인 2020.02.16  22:50:00

ad35

공유
default_news_ad1

- 고경실 예비후보‘청년 창업 관련 민생 공약 발표’

   
▲ ⓒ일간제주

작년 12월 11일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한 제주시갑선거구 자유 한국당 예비후보 고경실(전 제주시장)은 선거사무소에서 청년 20여명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청년 창업 관련 민생공약을 발표했다.

고경실 예비후보는 “ ‘정치꾼은 다음 선거를 생각하고 훌륭한 정치가는 다음 세대를 생각한다’라는 제임스 클라크의 명언을 늘 염두에 두고 선거에 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일간제주

고 예비후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청년들이 살고 있지만, 우리의 법과 제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물론, 청년들의 삶 역시 제대로 대변하지 못하고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은 결국 정치고 국회다. 국회가 좀 더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움직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청년창업이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고용 안정과 실업률 해소에 기여하는 등 청년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창업 생태계가 조성되고, 실패해도 재도전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이 확충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고 예비후보는 좋은 창업을 활성화하고 실패해도 재도전 할 수 있는 사회안정망을 구축하기 위한 이른바 ‘창업촉진법’을 핵심공약으로 선정했다.

한편, 고 예비후보는 “영국의 ‘액셀러레이터’ 와 아일랜드의 ‘인큐베이터’ 같은 제도를 도입하는 청년 창업 환경 변화가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송미경 기자 news@ilganjeju.com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