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호남제주권 대학생 역사다움 프로젝트’ 운영

제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김치완 철학과 교수)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라마다제주호텔과 제주대, 4ㆍ3유적지에서 ‘제1회 제주대-조선대-전주대 Local Learning Project –대학생 역사다움’을 운영했다.

▲ ⓒ일간제주

국립대학 육성사업 일환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3개 대학 학생 및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호남제주권 대학 간 정보 공유 및 교류와 각 지역 청년들에게 지역문화 공유를 통해 역사의식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대학 간 학습법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제주 4ㆍ3 유적지 탐방 및 체험 △제주 지역특화 문화 체험 등을 했다. 특히 ‘내 귀로 담는 제주, 내 눈으로 담는 제주, 내 손으로 담는 제주’를 부제로 대학생의 시선으로 본 제주 4ㆍ3을 이해하고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2019학년도 예비교수자 양성 워크숍’을 통해 배출된 퍼실레이터(진행촉진자)들이 행사를 진행해 많은 도움을 줬다.

앞서 3개 대학은 지난해 우수사례 공유 확산 세미나를 두차례 개최하면서 학술교류 및 프로그램 교류를 협약한 바 있다.

김치완 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호남제주권 3개 대학이 돈독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서 제주형 플랫폼 기반 네트워크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