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는 문화공간 ‘낭’을 거점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문화예술교육 전문기관인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과 공동으로 도민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지원에 팔을 걷어 붙였다.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사업’은 JDC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EDU(주)가 주관한다.

오는 11월 30일부터 6개월 동안 ‘문화가득’, ‘지역상생’ 두 가지 주제로 대상별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첫 번째 문화가득 프로젝트는 도내 유치원 및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 레시피’, ‘연극놀이’ 프로그램과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공연> 제주도민과 예술가의 만남’으로 구성된다.

‘미술레시피’ 프로그램은 1~3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마다 오전·오후 2개의 강의로 구성되며, 수강인원은 각 20명으로 총 8주간 운영한다.

‘연극놀이’는 만 5~7세의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오후 2개 강의로 구성되며 수강인원은 각 30명(아동 15명, 부모 15명)으로 총 4주간 운영한다.

<오픈공연>은 12월부터 매월 1회 총 6회에 걸쳐 도민 소통과 참여를 위한 ‘제주도민과 예술가의 만남’ 오픈 공연 프로젝트를 운영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로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20%와 JDC 사업부지 인근마을 학생 20%을 우선 선정한다. 일반 학생은 60%의 기준으로 온라인 전자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온라인 카페(https://cafe.naver.com/kartsedu)에서 문화가득 모집공고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모집공고’ 게시판에 업로드(비공개 글쓰기)하면 된다.

두 번째 지역상생 프로젝트는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영상제작 경험자 및 브이로그 활동 경력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영상 시나리오 작성과 사진 촬영 및 조명, 그리고 최종 결과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 방법과 과정에 대한 특강 및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이에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문화예술 전문 교육기관인 한예종과 함께 지역사회에 전문적이고 대중적이면서 특화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또한 제주 거점 강사를 발굴하고 양성해 지속가능한 제주형 문화예술 교육 생태계 구축 및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