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가 한국연구재단의 2019~2023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2억원을 대응자금으로 지원한다. 이에 따라 제주대-JDC-한국국제교류재단(이하 KF)는 삼자 간 협력을 통해 ‘GREAT 영 리더 인재양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대는 JDC GREAT 영 리더 캠프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대 외국어교육원에서 개회 후 한화리조트에서 진행한다.

‘GREAT’는 제주국제자유도시 맞춤형 인재 양상을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인 국제화(Globalization), 네트워크(Relation), 교육(Education), 분석(Analysis), 재능(Talent) 역량을 압축하는 개념으로 5개의 핵심영역의 역량개발을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 캠프에는 제주대 재학생 40명이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제주의 공공외교 가치와 한국 공공외교 전담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 후 제주 공공외교 가치 활용과 제고방안에 대한 발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 캠프 미션 수행 최우수 1개 팀(4~5명)을 선정해 KF 신입사원 연수과정 행사보조 및 참관 자격 부여받게 된다.

제주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제주 공공외교 자원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영어 구사 능력을 증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주지역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직무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