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fx 출신 배우 설리(최진리)가 안타까운 생을 마감한 가운데 사망사건 동향보고서 온라인으로 유출돼 충격을 주고 있다.

▲ MBN 8시 뉴스 갈무리ⓒ일간제주

17일 방송된 MBN 8 뉴스에서 경기 소방재난본부가 가수 설리의 사망사건 동향보고서가 유출된 데에 사과를 전하는 내용이 전파를 타면서 질타가 이어졌고, 결국 이러한 논란이 국내 포털사이트에 실검 1위를 만들기도 했다.

경기도소방본부는 이날 오후 1시 본부 별관 대회의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지난 14일인 설리 사망 당일 119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 유출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

경기 소방재난본부의 청문감사담당관은 “내부 직원에 의해 외부 SNS로 설리 동향보고서가 유출됐다”며 이번 보고서 유출은 호기심에 사진을 찍은 직원이 동료와 공유한 것이 사고의 원인이라고 밝히면서 유감을 표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누구보다 모범이 돼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 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럽다”고 재차 유감을 표한 후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여기고 있으며 철저히 조사해 유출경위를 확인할 계획”이라며 “이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보고 문서 시스템을 일부 제한하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알려진바에 따르면 설리 동향보고서를 유출한 직원의 징계 수위는 모든 조사가 끝난 뒤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4일 배우 설리가 숨진 채 발견된 당시 국내 각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 온라인상에서는 사망 사실과 일시, 주소 등이 담긴 소방 내부문건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