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이하 ‘제주인자위’)는 오늘(9일) 오전 11시 제주상공회의소 4층 중회의실에서 지자체 및 도내 교육훈련기관 소속 위원 12명을 모신 가운데 ‘제2차 제주지역인력양성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재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6월부터 도내 966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2018년 제주지역 교육훈련 수요공급조사」와 관련하여 현재 조사진행현황을 공유하고, 매년 발행하고 있는 제주지역 교육훈련소식지 ‘일과 사람, JEJU’ 제작과 관련하여 의견수렴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 제주지역 교육훈련 수요공급조사는 질높은 결과분석을 위해 직접 사업체 현장에 방문하여 인사부서장과 대면조사로 진행됐다.

그리고 올해 9월까지 현장수요조사, 공급조사, 정성조사의 단계를 거쳐, 10월경에 결과에 대한 최종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조사결과는 2019년 제주지역인력양성계획을 수립하는데 반영된다.

이에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대형 공동위원장은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제주지역인력양성운영협의회를 통해 지자체 및 도내 교육훈련기관들의 교육훈련 수요·공급에 대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 · 반영할 예정”이라며 “신뢰도 있는 조사를 통해 도내 교육훈련의 과잉과소 공급을 조정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지역 인력 및 교육훈련 수요·공급조사」보고서에는 도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주의 산업 및 노동시장 현황 △제주지역 인력 및 교육훈련 수요공급 분석 △지역주력산업 관련 수요 △4차 산업혁명 관련 조사결과 △시사점 및 정책과제 등의 내용이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www.jejuhrd.or.kr)에서 받아볼 수 있다.

[참고자료] 인력양성운영협의회 위원 명단 내역

연 번

구 분

성 명

소 속

직 위

1

위 원 장

장성수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

2

위 원

이성관

제주특별자치도 평생교육과

계 장

3

위 원

강봉기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차 장

4

위 원

김미란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

주무관

5

위 원

권효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선 임

6

위 원

김남수

제주한라대학교 직업훈련센터

소 장

7

위 원

김용규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처 장

8

위 원

부애진

제주관광대학교 산학협력단

교 수

9

위원

김영대

제주대학교 진로취업과

취업지원관

10

위원

홍정순

재단법인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부 장

11

위원

부서연

제주YWCA

사무총장

12

위원

김희정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센터장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